사소한 기록, 어떻게 하세요?

2020. 2. 27. 20:56쉼/쉼표,셋

 

 
사소한 기록의 습관.

“무드 트래킹”

무드 트래커의 제일 좋은 점은 일정 기간동안 자신의 감정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 입니다.
빠르게 지나가는 삶을 돌아보고 나의 감정과 마음 상태를 돌보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.

 

MOODA app 아이콘이 너무 귀엽습니다.

MOODA

 

아이폰 App store 에서, 1,200원에 판매되는 유료 어플 중 하나입니다.

짧게 글로 그날의 기억을 표현하는 습관도 좋은 습관중 하나라 생각 하는데요
돈 주고 구매한 어플중에 괜찮은 어플인것 같아서 글을 써 내려갑니다. :)

 ‘삶의 질을 끌어올리려면 먼저 우리가 매일 하는것을 세심하게 관찰하여 어떤 활동, 어떤 장소, 어떤 시간, 어떤 사람 옆에서 우리가 어떤 감정을 느끼는가를 포착해야 한다. (중략) 우리는 실은 혼자 있는 것을 더 좋아헀는지 모른다.
텔레비전을 보는것보다 책을 읽는 데서 더 큰 즐거움을 맛보았는지도 모르며 혹은 그 반대인지도 모른다.
이처럼 인생은 이런 식으로 살라고 누가 정해 놓은 규칙이 있는게 아니다.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아내는 일이다.`

`몰입의 즐거움` 중에서

하루의 감정을 적어내려가는 일기장.
손글씨로 적어내려가는 일기장 부터 메모장에 차근차근 써내려가는 등.. 우리는 그날의 감정을 글,혹은 사진으로 기록 해 왔는지 모릅니다.
하지만 그것을 볼려면 그날의 감정이 날것으로 적혀있는 글을 보며, 답답하기도 아프기도 한 순간들 차마 열어보지 못한 일기들,
이젠 감정표정으로 기록 하는건 어떨까요?

저는 구매를 한 후 작성하는거라 업데이트 후 열기버튼이 반겨주네요
손가락을 좌 우로 넘기면 이렇게 많은 감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표정 너무 귀엽지 않나요..
피곤함 ,그저그래,완전좋아, 부끄러워 까지 다양한 표정을 선택 할 수 있어요.

 

아직 써본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일주일이 되고, 한달이되고, 1년이 되면 이날은 어떤 흐름으로 내가 어떤 감정으로 하루를 보냈구나.
하고 한눈에 볼 수 있는게 가장 매력적인 부분인듯 했습니다.

오늘의 기분을 선택후, 짧게 써내려가면 끝!
감정을 적고나면 이렇게 귀여운 멘트도 볼 수 있어 더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.
간단한 설정화면

간단한 설정으로 일기 쓸 시간, 폰트도 조정이 가능하고, 누구 에게도 보여주기 싫을땐 잠금모드로 해놓고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이였습니다.

 하루,한달의 감정을 살펴볼 수 있는 어플
MOODA 어플 소개 여기서 마칩니다.

 

' > 쉼표,셋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힐링, 성공적 . 마이 컬러링: 나만의 색칠북  (0) 2020.10.11
'100권의 디자인 잡지'  (0) 2020.02.16